활동사업
Peace Activities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국제적 난제를 극복하고 평화세계를 해결 하기 위해 전현직 국가정상들의 뜻이 모여 창설된 글로벌 평화네트워크, 국가와민족, 종교와 이념을 초월하여 공생 공영 공의를 기반으로 한 인류 한 가족의 보편적 평화세계를 이루기 위해 평화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은 세계평화를 위해 일평생 헌신적 삶을 산 문선명 한학자 총재의 평화비전을 중심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 국가간 자원전쟁과 영토분쟁, 종교분쟁과 인종갈등 그리고 환경파괴와 기후변화 등을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인류가 공생 공영의 길을 추구하고 미래 세대에게 항구적 평화세계를 물려주기 위해 2016년 대한민국 국회에서 창립되었습니다.
현재의 국제정세는 그 어느 때보다 종교 간의 대화와 협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천주평화연합은 세계평화에 있어서 종교간의 대화의 중요성을 알고, 지난 50여 년간 한국종교협의회와 미국성직자협의회(ACLC)를통해 초종교 초교파 운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2000년 UN본부에서 유엔산하 초종교위원회 설치를 공식 제안했으며, 2015년 오스트리아 빈 유엔사무국에 서 DMZ세계평화공원 설치를 제안한 바 있습니다.
현대 문명의 위기를 극복하고 동서양간의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며, 세계평화이념을 구축하기 위해 헌신적인 삶을 살아온 문선명 한학자 총재는 전 세계 석학들과 함께 인류의 행복과 세계의 평화를 위한 다양한 학술적 토론과 연대를 모색했습니다. 이에 2020년 2월 서울에서 전 세계 지식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문 상호 간의 학제적 교류와 연대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공생 공영 공의의 세계평화를 지향하는 세계평화학술인연합을 창설했습니다.
도의세계 창건과 세계평화 실현 그리고 자유민주 체제의 확산을 위해 창설 된 세계 일보, 미국 워싱턴타임즈 그리고 일본의 세카이닙보는 지난 반세기 동안세계언론 인회의,한반도평화콘퍼런스등다양한언론활동을통하여 자유와 인권의 인간 가치 와 올바른 언론상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경제적 기술적 평준화 를 통해 차별없는 평화세계를 만들기위해 일생을 살아 온 문 선명 한학자 총재는 모두가 행복한 세계인 공생 공영 공의가 실현된 세계를 만들기 위해 많은기업체를설립하고 해양 개발을 통한 기아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자 했습니다.